차별화된 기술과 엄선된 품질로 최고의 제품을 생산합니다.

(주)아이씨푸드 건강과 행복
건강과 행복

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은 성공으로 가는 필수 조건이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1,543회 작성일작성일 23-03-27 19:03

본문

어떤 행위를 오랫동안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 방식을 습관이라고 한다. 그래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쉬운 것이 아니다. 좋은 습관을 익혀야 좋은 인격을 만들 수 있다. 공부를 잘 하는 것, 돈을 많이 버는 것, 높이 올라가는 것, 등이 인생의 목적이 아니고 인간다운 삶을 살기 위한 수단이 되어야 한다. 좋은 습관을 만들고 좋은 인격을 형성하는 것은 나와의 싸움이다. 나만 잘 하면 할 수 있는 일이란 뜻이다. 하지만 인생은 사람이 개입되어 사람과의 관계를 잘 해야 인생에 성공할 수 있다. 인생은 타인과의 싸움인 것이다. 내가 아무리 잘 해도 좋은 인격까지는 만들 수 있지만 인생에 성공할 수는 없는 것이다. 그래서 인생에 성공하는 것이 어렵다고 하는 것이다. 혹자는 인생에 성공하려면 운이 있어야 한다 라고 말한다. 나는 그 운이 사람이 아닌가 생각한다. 

물론 좋은 습관과 좋은 인격이 없이 인생에 성공할 수도 있다. 하지만 그것은 사상누각(沙上樓閣) 이라고 말하고 싶다. 지속성이 없이 오래 가지 못한다 는 것이다. 우리는 주위에서 50대 60대에 사상누각처럼 무너지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가  있다. 마지막으로  정리하는 습관에 대하여 얘기하고 자 한다. 내가 직장 생활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던 사회 초년생 일 때의  경험이다. 내 책상 서랍과 책상 위를 본 부장님이 나에게 말했다. 임원들의 방을 보고 오라고 하셨다. 몇 분의 임원 방을 봤는데, 너무나 정리 정돈이 잘 되어 있었다. 부장님이 나에게 말하기를 정리 정돈을 못하면 절대로 임원이 될 수 없다고 하셨다. 그리고 정리 정돈은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습관이 되어야 한다는 것도 덧붙여 말씀 하셨다. 그 당시 나는 날을 잡아서 주기적으로 정리 정돈을 하곤 했었다. 

그 후로 정리 정돈 하는 좋은 습관을 만들어서 근래에는 별도의 시간을 내서 정리 정돈을 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다. 나이가 먹을 수록 기억력이 쇠태하고 하는 일도 다양해지는 만큼 젊었을 때 정리 정돈의 습관을 익히는 것은 참으로 중요하고, 성공된 삶을 위하여  반드시 해야 할 필수 조건이다.


   

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
주소 :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87 602호(궁동 479-8, 파인빌딩) 근무시간 : 월 ~금 09:00 ~ 18:00 (토.일.공휴일 휴무)
본사 : 042-825-6460 영업사무소 : 042-826-6264 연구소 : 044-864-6268 팩스 : 044-864-6260

Copyright © (주)아이씨푸드. All Rights Reserved.

Copyright © (주)아이씨푸드. All Rights Reserved.